민주당, 한동훈에 “거짓 발언에 대해 깨끗이 사과하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5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악성 성범죄 변호 이력이 있는 총선 후보자들의 공천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국민의힘 조수연(대전 서갑)·김상욱(울산 남갑)·구자룡(서울 양천갑)·유영하(대구 달서갑) 후보의 과거 수임 사건을 거론하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 위원장은 최근 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직을 사퇴한 조수진 변호사의 아동 성범죄 가해자 변호 이력을 언급하면서 “가해자를 옹호하고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한 행동들로, 이런 행동이 저 당(민주당)에선 용인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용인하지 못하겠다”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조수연 후보는 지적장애가 있는 15살 여중생을 무려 고교생 16명이 집단 성폭행한 ‘대전판 도가니 사건’의 변호인을 맡았다”고 지적했다.

또 “초등생 의붓딸 성폭행 사건을 수임한 변호사가 김상욱 후보”라며 “국민의힘은 그를 무려 국민 추천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구자룡 후보에 대해선 “프로축구 선수 등의 집단강간 사건을 변호했다”며 “구 후보는 피의자가 술에 취한 상태였다며 주취 감형을 주장했다”고 했다.

이어 “군포 집단 성폭행 가해자 변호인은 유영하 후보”라며 “그는 ‘피해자가 자발적으로 관계했다’고 가해자를 옹호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들이 가해자 편이 아니라 피해자 편이었나”라며 “한 위원장의 발언에 의거, 공천 철회를 요구한다. 그리고 거짓 발언에 대해 깨끗이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