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전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아응급의학과 교수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이주영 전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아응급의학과 교수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개혁신당은 4·10 총선 비례대표 후보 1번에 이주영 전 순천향대 천안병원 소아응급의학과 교수를, 2번에 천하람 전 최고위원을 각각 배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개혁신당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전 교수와 천 전 최고위원을 포함한 10명의 비례대표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 교수에 대해 “소아청소년과 의료 기피와 의료 대란 해소를 위해 끝까지 소아 의료 현장을 지킨 의사”라고 소개했다.

천 전 최고위원에 대해선 “전략적 판단으로 개혁 성향의 소신 있는 정치를 해온 천 변호사를 공천하게 됐다”며 “전해 듣기로는 천 변호사의 개혁 성향과 선명한 정치에 대해 공관위 내에서 높은 평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3번은 문지숙 차의과대 바이오공학과 교수 △4번은 전남대 총학생회장 출신 곽대중(필명 봉달호) 대변인 △5번은 이재인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 △6번은 이기인 전 경기도의원 △7번은 정지현 동물권 보호 변호사 △8번은 곽노성 교수 △9번은 박경애 전 공군 소령(3군사관학교 최초 여생도) △10번은 조성주 세번째권력 공동운영위원장이다.

양향자 원내대표는 비례 대표 후보 명단에 반발하며 최종 표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양 원내대표는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늘 최고위에서 처음 비례대표 순번을 확인했고, 첨단과학기술 인재가 포함되지 않은 결과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양정숙 의원 역시 비례대표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배치 받지 못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