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50명 모집
청춘 Start 장학금 20명 모집

ⓒ서울장학재단
ⓒ서울장학재단

서울장학재단이 11일부터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과 ‘청춘 Start 장학금’ 장학생을 각각 선발해 총 3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익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장학생 50명에게 연간 400만 원을 지원한다.

서울 소재 4년제 대학이나 전문대학, 전공대학의 정규학기 학부생 중 최근 3년 이내 사회·공익 분야 활동 경험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재단이 사전 지정한 주제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청춘 Start 장학금’ 두산 임직원들이 마련한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장학금으로, 두산 사회공헌기금 배분기관인 바보의나눔을 통해 2013년부터 장학금 목적으로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서울소재 대학교 신입생으로, 저소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고등학생 시기를 복지시설에서 생활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 20명에게는 2년간 최대 5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 10시부터 22일 16시까지이며, 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에서 직접 신청한 뒤 관련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장학금 관련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를 통해서 하면 된다.

구종원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첫 대학생 장학금은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공익활동에 열심힌 대학생과 어려운 환경에 처한 대학생을 위해 운영한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리는 많은 청년․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장학제도를 개발하고,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