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가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를 11일부터 내달 9일까지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관하는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하 여성과학자상)’은 올해로 23회를 맞이했다.

여성과학자상은 국내 여성 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 상이라는 게 로레알코리아 설명이다.

아울러 2002년부터 22년 동안 총 95명(중복 수상자 포함)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여성 과학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4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 과학자 중 생명과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었거나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서 여성 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 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펠로십’은 우수한 연구 업적을 가진 만 45세 미만의 박사과정 재학생 또는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여성 과학자가 대상이다.

올해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 △의약학)‧공학(△생물공학‧의공학‧농공학 △화학‧고분자‧재료‧섬유공학 △전기·전자·정보·컴퓨터공학·에너지 △건축·토목·환경, 그 외 공학 분야)이다.

여성과학자상 신청 희망자는 내달 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안내와 신청서‧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6월 1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