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쓰마스터의 초등연산전문 애플리케이션 ‘일프로연산’ ⓒ㈜매쓰마스터
㈜매쓰마스터의 초등연산전문 애플리케이션 ‘일프로연산’ ⓒ㈜매쓰마스터

㈜매쓰마스터의 초등연산전문 애플리케이션 ‘일프로연산’이 제 19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매쓰마스터의 ‘일프로연산’은 ‘전 세계의 아이들이 수학을 사랑하게 만들자’ 는 비전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중심의 연산문제집을 접근성이 우수한 온라인 환경으로 새롭게 구현해 쉽고 즐거운 연산 학습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출시 3년만, 누적 학습자 100만명 돌파

일프로연산은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형성뿐만 아니라 연산 실력 향상 효과까지 함께 인정받아 출시 3년만에 누적 학습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일프로연산, 초등학교 수학 교과 연계 학습

일프로연산은 초등학교 수학 교과과정 100% 연계된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어려울 수 있는 수학 개념을 애니메이션으로 설명한다.

연산문제를 구체물로 시각화하고 기초학습부터 심화학습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해 학습자의 학습을 돕는다.

일프로연산 ⓒ㈜매쓰마스터
일프로연산 ⓒ㈜매쓰마스터

‘게임센터’ 등 3000여개 학습 콘텐츠 제공

특히 일프로연산은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5분 분량의 반복 학습 콘텐츠로 학습을 돕는 ‘오늘의 학습’ ,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이하며 연산의 정확성과 속도 향상을 돕는 ‘1%도전’, 다른 학습자와 함께하는 연산 경쟁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게임센터’ 등 3000여개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습 후 주어지는 ‘보석’ 보상과 랭킹제도, 아바타 상점 기능 등 각기 다른 학습자의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동기 부여 요소를 더해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일프로연산은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학습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프로연산 내에서 서비스 중인 ‘일프로연산 학부모앱’의 경우,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채점한 자녀의 학습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시간, 문제풀이 정확도, 등급을 분석해 학습자가 취약한 부분을 파악한다. 이를 실시간으로 학부모앱에서 확인할 수 있어 자녀의 학습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쓰마스터 기업로고 ⓒ㈜매쓰마스터
매쓰마스터 기업로고 ⓒ㈜매쓰마스터

‘전 세계 아이들이 수학을 사랑하게 만들자’

매쓰마스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설립 이래, 초등학생들의 즐거운 수학학습을 위하여 게임 형식으로 된 초등연산전문어플 ‘일프로연산’을 서비스 중이다. 오프라인 중심의 연산문제집의 형태를 모바일로 구현해 초등학교 학생들이 연산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프로연산 내 각 교육 콘텐츠들은 수학 교구를 시각화해 어려운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게임 엔진을 사용해 다양한 재미 요소를 더했다.

매쓰마스터는 “‘전 세계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게 만든다’는 미션 아래 여러 교육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