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례대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조혜정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23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례대표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조혜정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23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당 대표는 조혜정 국민의힘 정책국장이 선임됐다.

국민의미래는 4·10 총선에서도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당이다.

이날 창당대회는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렸다.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등 지도부와 의원들이 참석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축사에서 “앞으로 국민의미래 선거운동을 제일 앞장서서 하게 될 한동훈”이라며 “국민의미래를 통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우리 국민의힘의 이름으로 전혀 부끄럽지 않을 사람만을 사심 없이 엄선해서 국민에게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그 과정에서 어떤 외부적 영향도 없을 것이고, 단 한 명도 내가 아는 사람 밀어 넣지 않을 것”이라며 “누구라도 사심 있는 생각으로 밀어 들어오면 내가 막겠다”고 말했다.

국민의미래 당 대표와 사무총장엔 각각 조 정책국장과 정우창 총무국장이 선출됐다. 두 인사 모두 국민의힘 당직자 출신으로, 이번에 위성정당 지도부를 맡아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조 대표는 사무처 공채 6기로 여성국장 등 주요 보직을 지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