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3일  인천 남동구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3일 인천 남동구 인천 논현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48) 씨의 수사 정보 유출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수사기관과 언론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22일 이씨 사건을 수사했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대한 압수수색을 했다.

압수수색 대상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파악되지 않았으나,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 여러 곳과 이씨의 수사 정보를 비교적 자세히 보도했던 언론사가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에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 소속 직원들의 휴대전화 등 개인 전자장비는 물론 이들이 진행했던 이씨의 마약 투약 사건 수사와 관련된 자료를 다수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통해 실제로 인천경찰청 내부에서 특정 언론사 등으로 수사 정보를 유출했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15일 인천경찰청으로부터 수사 정보 유출 경위를 파악해달라는 수사 의뢰를 받았다.

인천경찰청이 직접 조사할 경우 공정성을 보장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인접 경찰청인 경기남부경찰이 수사를 맡겼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