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실업률 3.6% 전망'

'혹시' 하는 구직자들의 희망이 '역시'라는 탄식에 묻히면서 많은 사람의 애를 태우고 있다. 무슨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나? 경제뉴스 챙기기, 기업의 채용정보, 자격증 정보, 면접정보의 수집과 각종 취업준비 강의 듣기까지 실력 못지않은 부지런함이 필요한 때이다. 여성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net.net)이 1월 10일부터 취업정보 코너를 대폭 보강해 선보인다.

주부들 부업 정보 한눈에

우선 여성 잡(job)뉴스 코너. 여성 취업, 부업, 아르바이트, 창업 관련 뉴스 및 정보 그리고 행사 소식 등을 발빠르게 제공한다.

특히 주부들의 부업활동을 돕기 위해 모니터·패널·리서치 관련 정보코너를 신설했다. 각 기업과 백화점 등 대형 쇼핑센터에서는 자사의 제품 모니터링이나 소비자 만족도 등의 조사를 위해 주부모니터들을 상시 모집하고 관련 교육이나 채용정보들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전국에서 여성의 취업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인력개발센터의 교육 훈련정보도 위민넷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실무자의 생생 성공 노하우

'헤드헌터 칼럼'과 '위킹우먼 7년차 칼럼'은 좌충우돌 직장생활 이야기와 경력개발에 관한 조언, 인맥관리 노하우 및 커리어 관리 등 전문가와 실무경험 선배의 조언을 소개한다.

위민넷이 찾아가는 직업의 현장 '희망직업 스케치'는 구직자와 현직에서 일하는 전문직 여성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이 외에 100가지 여성 유망직종 소개와 분야별 여성 1만명을 소개하는 '파워풀 여성리더'코너를 통해 미래 비전과 룰모델을 제시한다.

경쟁력을 키우려면…

위민넷 '워킹우먼 길잡이' 교육은 리더십, 이미지 업그레이드, 커리어 플래닝 등에 대한 폭넓은 강의내용을 무료로 제공한다. 4초 안에 상대에게 어필하기, 인간관계를 돋보이게 하는 인사법, 의상을 통한 이미지 연출법, 스피치 이미지 가꾸기, 셀프 리더십 등 강의가 있다. 또 직업상담 전문가 김병숙 교수(경기대학교 직업학과)의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클릭! 클릭!

김미량/ 위민넷 웹피디(webpd@women-net.net)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