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시 핵무력 포함 모든 수단 동원"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28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 3일 차에서 경공업 발전 방안과 2024년도 예산안을 논의했다고 조선중앙TV가 29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28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 3일 차에서 경공업 발전 방안과 2024년도 예산안을 논의했다고 조선중앙TV가 29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남 노선의 근본적 방향 전환을 밝혔다. 한반도 전쟁은 더이상 추상적 개념이 아닌 현실적 실체이며, 흡수통일을 국책으로 한 남한과 통일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31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30일 열린 노동당 전원회의 5차 회의에서 "조선반도지역의 위태로운 안보환경을 시시각각으로 격화시키며 적대세력들이 감행하고 있는 대결적인 군사행위들을 면밀히 주목해보면 ‘전쟁’이라는 말은 이미 우리에게 추상적인 개념으로가 아니라 현실적인 실체로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핵위기사태에 신속히 대응하고 유사시 핵무력을 포함한 모든 물리적 수단과 역량을 동원하여 남조선 전 영토를 평정하기 위한 대사변준비에 계속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며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반도에서 통일은 성사될 수 없다는 점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장구한 북남관계를 돌이켜보면서 우리 당이 내린 결론은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 개 제도에 기초한 우리의 조국통일로선과 극명하게 상반되는 ‘흡수통일’, ‘체제통일’을 국책으로 정한 대한민국 것들과는 그 언제 가도 통일이 성사될 수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북남관계는 더이상 동족관계,동질관계가 아닌 적대적인 두 국가 관계, 전쟁 중에 있는 두 교전국 관계로 완전히 고착됐다"며 "이것이 오늘 북과 남의 관계를 보여주는 현주소"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올해 평가에서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성공시킨 것을 최대 과업이라 자랑하며 내년에도 정찰위성 3개를 추가 발사할 것을 예고했다.

이날 회의에서 북한은 박정천·조춘룡·전현철을 정치국 위원 및 당 중앙위 비서로 보선했다. 박정천 노동당 군정지도부장은 해임 1년 만에 군 서열 1위인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에 임명됐다. 또한 리철만 당 중앙위 농업부 부장과 김명훈은 내각 부총리에 보선됐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의 선언을 두고 "불신과 대결만을 거듭해온 쓰라린 북남관계사를 냉철하게 분석한데 입각해 대남부문에서 근본적인 방향전환에 대한 노선이 제시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