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명 중 8명 70년 이후 출생자
지명직 8명 중 현역은 김예지 의원이 유일
여성 비대위원은 3명
첫 일정으로 현충원 참배 예정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장서정 돌봄교육통합서비스 플랫폼 대표·한지아 의정부 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왼쪽부터)  ⓒⓒ뉴시스·여성신문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장서정 돌봄교육통합서비스 플랫폼 대표·한지아 의정부 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왼쪽부터)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할 비대위원 인선을 발표했다. 총 11명의 비대위원 중 한 위원장을 포함한 8명이 70년대 이후 출생자로 젊은 피 중심의 비대위를 구성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 대변인은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이 같은 내용의 ‘한동훈 비대위’ 인선을 발표했다.

비대위는 한동훈 위원장과 당연직은 윤재옥 원내대표와 유의동 정책위의장, 지명직은 김예지 의원, 김경운 경제민주주의21 대표, 구자룡 법무법인 한별 변호사, 민경우 전 조국통일범민족연합 사무처장, 장서정 돌봄교육통합서비스 플랫폼 대표, 한지아 의정부 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박은식 호남대안포럼 대표, 윤도현 샤인온라이트(SOL) 대표까지 8명으로 총 11명으로 꾸려졌다.

11명 중 8명이 70년 이후 출생자다. 70년대생은 5명(한동훈, 유의동, 구자룡, 장서정, 한지아), 80년대생 2명(김예지, 박은식), 02년생 1명(윤도현)으로 구성됐다.

여성은 김예지 의원, 장서정 대표, 한지아 교수 총 세 명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당연직 위원을 제외한 현역 의원으로는 김 의원이 유일하다. 한 위원장은 전날 “(비대위원을) 정치인 위주로 할 거라면 내가 이 자리에 나와 있는 게 이상한 일”이라며 비정치인 출신 중심의 인선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 위원장은 29일 전국위원회 추인 이후 임명장을 주며 인선 배경을 설명할 계획이다. 비대위는 공식 첫 일정으로 새해 첫 날인 다음 달 1일 현충원을 참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