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노인복지관(관장 강창운)은 6일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호신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합기도협회 박영복 상임이사 겸 관장이 진행했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장 방문 업무를 수행하는 생활지원사 8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호신술 교육은 최근 급증하는 이상 동기 범죄로부터 어르신들 자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하고자 생활 호신술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배우 김민이 함께 교육에 참여해 예상할 수 없는 위험이 닥쳤을 때 방어할 수 있는 시범 동작을 직접 선보였다. 이에, 실제 위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실습 교육으로 현장에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강창운 관장은 “돌봄 현장의 최전선에서 어르신을 돌보는 생활지원사가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서비스를 지원해 관내 어르신들이 밝고 건강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 노인복지관은 동두천시와 위탁 협약을 맺고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돌봄이 필요한 노인에게 안전 확인, 일상생활 지원, 건강 운동 등 생활교육, 지역 서비스 연계 등을 지원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