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1일 JCC아트센터 콘서트홀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첼로 부문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한 첼리스트 이영은. ⓒ재능문화 제공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첼로 부문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한 첼리스트 이영은. ⓒ재능문화 제공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첼로 부문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한 첼리스트 이영은(25)이 오는 12월21일 서울 종로구 JCC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마티네 공연을 연다. 콩쿠르 우승 후 국내에서 처음 여는 독주회다. 

재능문화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재능 혜화 마티네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 ‘혜화동에서 즐기는 문화 휴식‘을 모토로 2015년부터 개최해 온 예술 공연이다. 클래식 공연과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이영은은 지난 7월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개최된 제17회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차이콥스키 로코코 테마 변주곡, Op. 33‘, ’쇼스타코비치 첼로 협주곡 1번 E-플랫 장조, 107‘을 선보여 동양인 최초로 첼로 부문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번 마티네에선 이영은의 ‘차이콥스키 로코코 테마 변주곡, Op. 33‘을 들려준다. 진행을 맡은 배일환 이화여대 교수는 “국제 콩쿠르 결선에서 선보인 현장의 감동을 선사하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파크 또는 JCC 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재능문화는 ‘스스로교육철학’을 바탕으로 문화적 감수성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올바른 교육문화 환경의 조성을 위해 예술아카데미 등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재능교육과 함께 재능시낭송대회,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20년 이상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