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컴포트화 7개 제품 조사 결과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구매·선택 가이드 ⓒ한국소비자원
컴포트화(캐주얼 구두) 구매·선택 가이드 ⓒ한국소비자원

남성용 컴포트화 7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착용 시 발바닥이 받는 압력과 관절 피로도 등이 제품별로 차이가 났다.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소비자가 주로 찾는 7개 제품 조사 결과를 26일 이같이 밝혔다.

조사 대상 제품은 듀퐁슈즈(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 락포트(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 랜드로바(남성 슬립온), 미소페(소가죽 로퍼), 소다(남성 캐쥬얼), 제옥스(남성 아덱터), 허시파피(남성 소가죽 경량 컴포트 로퍼) 등 7개 제품이다.

보행 중 발이 받는 압력은 락포트와 제옥스, 허시파피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관절 피로도는 듀퐁슈즈와 락포트 등 2개 제품이 적었고 미소페 제품은 대리석과 에폭시 재질 모두에서 미끄러짐이 덜했다.

갑피와 겉창의 접착강도는 랜드로바, 허시파피 제품이 견고했고, 겉창의 마모를 견디는 정도는 랜드로바, 갑피의 마모를 견디는 정도는 락포트, 랜드로바, 허시파피 등 3개 제품이 우수했다.

소비자원이 발 사이즈가 270mm인 남성 30명을 대상으로 구두 착용 후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허시파피(4.1점/5점 만점)와 락포트(4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7개 제품은 안전 기준에는 모두 적합했다.

제품 가격은 미소페 제품이 15만9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듀퐁슈즈가 39만9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전체적인 착용 만족도와 가격 대비 보행 기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허시파피 제품의 가성비가 가장 좋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