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위원장 “여성 혁신위원 많았으면 좋겠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인요한 국민의힘 신임 혁신위원장은 23일 “와이프하고 아이만 빼고 다 바꿔야 한다. 많이 바뀌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신경영 선언을 인용하며 대대적 혁신을 시사한 것이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이만희 사무총장과 면담 직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변화하고 희생할 각오로 많은 사람이 내려와야 한다”며 “희생 없이는 변화가 (안 된다)”고 했다.

혁신위원장 인선을 수락하게 된 배경을 놓고 “주말에 갑자기 결정된 일이라 오늘은 특별히 말씀드릴 게 없다”면서도 “사람의 생각은 달라도 미워하지 말자는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혁신위원회에서 공천룰을 논의할 예정인지 묻는 질의에는 “제게 주어진 건 이론적인 방향”이라면서도 “제가 병원에서 환자들 휠체어 미는 것 잘한다. 국민의힘에 있는 많은 사람이 내려와야 한다. 변화하고 희생할 각오가 돼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혁신위원회 인선을 두고는 “아주 능력 있는 분들을 보고 있다”며 “여성(위원)이 많았으면 좋겠다. 개인적인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 위원장은 본인의 총선 출마 계획을 두고는 “(혁신위원장) 일을 맡은 동안 다른 것은 없다. 다 내려놓은 것”이라며 “(혁신위원회) 일이 성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냐 국민의힘이냐 질문을 받았는데 저는 전라도에서 크고, 전라도를 무척 사랑하는 대한민국 특별귀화 국민”이라며 “당내 활동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대한민국이 발전하고 살아날 길, 후대에게 어떻게 더 좋은 세상을 물려줄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후 당 체질 개선을 이끌 혁신위원장에 ‘특별귀화 1호’인 인요한 연세대 의대 교수를 인선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