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표 “총선 승리 위한 특단 대책 강구하겠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완패와 관련해 “결과를 존중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여 성찰하면서 더욱 분골쇄신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당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진심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강서구민들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당으로선 험지로서 녹녹한 여건이 아니었음에도 강서구민들의 민심을 받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선거운동에 임해 주신 당원동지 여러분들께 당 대표로서 감사의 인사와 함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이어 “우리 당 후보자에 대해 힘껏 지지해 주신 강서구민들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비록 우리 후보자가 낙선했지만 강서 발전을 위해 우리 당이 해야 할 역할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번 선거의 패인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총선 승리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겠다”며 “특히 상대적으로 우리 당이 약세인 지역과 또 수도권 등에서 국민들의 마음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대안을 마련하겠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더욱 낮은 자세로 민심에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