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해하기 힘든 변명" 비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이날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 의원은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뉴시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이날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 의원은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뉴시스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3일 자신이 추석 연휴 기간 여행 목적으로 일본 도쿄를 방문했다는 한 언론 보도에 유감을 표했다. 김 의원은 "약속된 지지자 모임이었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일본행은 이미 약속된 지지자 모임 등 개인 일정에 따른 것"이라며 "여행 경비는 모두 사비로 부담하고 있고, 보좌진 수행 없이 일정을 소화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조선일보 등의 보도에 따르면 김남국 의원은 지난 1일 일본 도쿄의 중심가인 긴자역 사거리 횡단보도에서 포착됐다. 당시 김 의원은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면서도 휴대전화를 꺼내 긴자를 상징하는 와코 빌딩의 시계탑을 촬영하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일본에도 많은 재외동포와 지지자,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2021년 경선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지지자를 비롯해 꼭 한 번 직접 만나서 이야기 나누기로 약속한 분들이 많이 있었다"며 "그 약속을 여러 사정으로 수차례 미루고 미루다 이재명 대표의 기각 결정 이후 긴급히 다시 추진해 지난 1일 홀로 출국해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정치인의 자유로운 정치 활동과 개인 일정까지 문제 삼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다"며 "이번 추석 연휴뿐 아니라 국회의원이 된 이후 주말 역시 거의 대부분 시간을 일하며 지지자들과 적극 소통하려고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사정들은 알려고 하지도 않고, 오로지 흠집 내기 위해서 악의적으로 비틀어 쓰는 기사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신주호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은 ‘여행 경비는 모두 사비로 부담하고 있으며 지지자 모임 등으로 예정된 정치 활동에 따라 일본을 방문했다’는 이해하기 힘든 변명을 내놓았다”며 “코인 투기로 국내에서조차 지탄받는 김 의원이기에 지지자 모임 등의 정치 활동으로 일본을 방문했다는 변명은 궁색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신 상근부대변인은 “김 의원은 일본에 간 김에 현지 음식을 마음껏 먹고 돌아와 일본 수산물은 물론 후쿠시마 처리수가 안전하다는 것을 몸소 증명해주길 바란다”며 “몰래 눈치 보며 일본을 여행하지 말고 차라리 의원직에서 물러나 자유의 몸으로 여행 다니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