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식 투쟁 16일차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공동취재사진)
단식 투쟁 16일차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공동취재사진)

19일째 단식을 벌이고 있는 이재명 대표가 건강 악화로 병원으로 옮겨졌다.

민주당에 따르면 단식 19일째인 이 대표는 이날 오전 7시11분쯤 서울 여의도성모병원으로 이송됐다.

민주당 당직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는 이 대표의 상태를 확인한 뒤 병원으로 이송했다. 정청래·박찬대·서은숙 최고위원과 조정식 사무총장, 천준호 비서실장도 병원으로 향했다.

현재 이 대표는 의식 장애의 하나인 섬망 증세를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 사무총장은 '어떤 상태였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정신이 혼미해 말씀을 못 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달 31일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의 민생파괴·민주주의 훼손에 대한 사죄, 일본 핵 오염수 방류 반대 입장, 전면적 국정쇄신과 개각 등을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에 들어갔다.

장시간 단식으로 이 대표의 건강이 악화되자 당 지도부와 원로 등은 단식 중단을 촉구했으나 이 대표는 이를 거부한 채 단식을 이어왔다. 전날에도 당의 신고로 119 구급대원이 출동하기도 했지만 이 대표는 병원행을 거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