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연결음 공모전 수상작 3편 전국 배포

ⓒ교육부
ⓒ교육부

"여기는 여러분의 따뜻한 배려로 만들어지는 교육 현장입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마음 놓고 가르치고 배울 수 있도록 힘써 주십시오. 학교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미래입니다. 교직원 보호를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치원이나 초·중·고교로 전화를 건 사람은 이 같은 '교육활동 보호 통화연결음'을 듣게 된다.

4일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교육활동 보호 통화연결음 공모전 수상작 3편을 5일부터 전국 학교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부모 악성 민원 방지 대책 마련 등을 골자로 하는 '교권 회복 및 보호 강화 종합방안'의 후속 조처다.

지난 7월 12~23일 진행된 공모전에 접수된 899편의 연결음 중 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강원 정선군 함백고 정인화 교사다. 정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교육활동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해 공모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이 중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을 어린이·청소년·성인 남녀 총 6개의 음성으로 제작해 배포하며, 일선 학교에서는 이 중 하나를 자율적으로 택해 쓰면 된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부모 등이 학교에 전화를 거는 단계부터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일깨우겠다"며 "교권 회복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