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비치=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2024년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팜비치=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2024년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성추행 피해자인 패션잡지 전 컬럼니스트 E. 진 캐럴 때문에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으나 패소했다.

미국 공영 NPR과 USA Today 등에 따르면 루이스 캐플런 뉴욕 연방지법 판사는 진 캐럴의 성폭행 피해 주장으로 명예를 훼손당했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소송을 기각했다.

앞서 캐럴은 과거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서 성폭행을 당했다며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배심원단은 성추행과 명예훼손이 인정된다고 보고 500만달러(약 66억원)의 손해배상금을 지불하라고 평결했다.

법원 판단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전 대통령은 CNN 인터뷰에서 성추행 등을 전면 부인했다. 이후 캐럴은 "그가 한 것이 맞다"며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다시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성추행 및 명예훼손과 달리 성폭행은 법원에서 인정되지 않았음에도, 캐럴이 성폭행이 사실인 것처럼 언론에 밝혀 명예가 훼손됐다는 취지로 소송을 제기했다.

캐플런 판사는 앞선 배심원단의 평결을 감안할 때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폭행을 저질렀다는 점은 "실질적으로 사실"이라고 판단했다.

트럼프의 변호사인 알리나 하바는 성명에서 "우리는 결함이 있는 결정에 강하게 동의하지 않으며 곧 항소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럴의 변호사 로버타 카플란은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의 반대 주장을 기각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진 캐럴은 도널드 트럼프가 2019년에 했던 원래의 명예훼손 진술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보상 및 징벌적 손해배상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