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교사들이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서이초 교사 추모 및 공교육 정상화 촉구 집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국의 교사들이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서이초 교사 추모 및 공교육 정상화 촉구 집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지난 18일 교내에서 숨진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교사 A씨(24)가 이른바 ‘연필사건’ 학부모와 사망 전 일주일 동안 여러 차례 통화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31일 기자간담회에서 “‘연필 사건’이 발생한 12일부터 고인이 사망한 18일까지 A씨와 학부모 사이에 통화가 수차례 있었다”고 밝혔다.

연필 사건은 A씨가 담임 교사로 있는 반에서 한 여학생이 앞자리 남학생의 가방을 연필로 찌르며 장난을 쳤고, 이를 저지하려는 과정에서 남학생의 이마가 연필에 긁힌 사건이다.

서초경찰서는 지난 24일 관련 학부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 규명을 위해 교내 설치된 폐쇄회로(CC)TV, A씨의 업무용 PC, 업무일지, 휴대·교내전화·업무용 앱 등을 개인용 전자 기기 등을 확보해 분석 중이다.

또 유족과 지인, 동료 교사, 학부모 등에 대해서도 참고인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언론 등을 통해 제기되는 여러 의혹에 대해 면밀히 살펴서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유족에게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A씨의 일기장 내용이 언론에 보도된 경위와 관련, 경찰에서 유출됐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유족의 고소, 고발이 있으면 당연히 확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향후 진상규명 과정에서 범죄 혐의점이 확인될 경우 수사로 전환할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 다만 현재까지 관련 사안으로 형사 입건된 이는 없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