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대구시당
ⓒ정의당대구시당

전국적으로 폭우가 쏟아지던 15일 골프를 쳐 논란을 빚은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에 대해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이에 정의당 대구시당은 18일 논평을 내고 “안하무인 일관하던 홍 시장이 국민의힘 진상조사에 어떤 반응 내놓는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 후 브리핑에서 김 대표 지시에 따라 홍 시장에 대한 진상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 사안을 당에서 굉장히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고, 이에 대해 먼저 사실관계 및 진상을 조사로 파악한 이후에 후속 조치에 대한 이야기가 있지 않을까 한다"고 설명했다.

홍 시장은 지난 15일 오전 팔공CC에서 골프를 치다가 폭우로 1시간여만에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시장은 '부적절한 처신이었다'는 비판에 “대구는 피해 없었다, 주말은 프라이버시”라며 “트집 잡기”라고 반발했다. 질문하는 기자들을 향해서는 “내가 기죽고 잘못했다 그럴 사람이냐, 그런 식으로 질문하느냐”고 타박했다.

정의당 대구시당은 “정당과 시민단체의 비판, 언론에서의 질문은 국민을 대신하는데 이를 무시하고 타박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고 타박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과연 국민의힘 진상조사에 대해서 홍준표 시장이 어떤 말을 내놓을지 궁금하다. 과연 그가 누구 눈치를 보고, 누구를 신경 쓰며 정치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키워드
#홍준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