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아동보호전문기관, 기숙사 찾아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들이 13일 수원에 위치한 상임위원회 소관 민간위탁 운영 기관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들이 13일 수원에 위치한 상임위원회 소관 민간위탁 운영 기관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3일 위원들이 수원에 위치한 상임위원회 소관 민간위탁 운영 기관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원들이 찾은 기관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경기도기숙사 등 총 4곳이다.

이번 방문에는 김재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2)과 서성란 부위원장(국민의힘, 의왕2), 조용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산2), 김진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3),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 김선희 의원(국민의힘,용인7),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11),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참석해 각 기관의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주요 시설물 점검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위원회는 먼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찾아 운영현황 등을 보고 받았다. 김재균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서는 두 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항 및 위기청소년 안전망 구축방안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위원들은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을 방문해 업무 보고 후 건의사항을 듣고 기관 시설을 둘러봤다. 위원들은 “신종 아동학대 사건이 나날이 증가하여 사회적 우려가 커진 만큼 현장을 방문한 의원 모두 사각지대 없는 아동학대 예방·대응 시스템 구축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