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출범 1주년 플로깅 행사

하은호 군포시장이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1일 시민과 함께 ‘플로깅’을 나섰다. ⓒ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이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1일 시민과 함께 ‘플로깅’을 나섰다. ⓒ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이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1일 시민과 함께 ‘플로깅(Plogging·쓰레기를 주우면서 조깅하는 행위)’을 나섰다.

군포시는 “골프장 둘레길을 걸으며 환경 개선 및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플로깅 행사를 열었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시민 200여명이 동참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하 시장은 “출범 1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고,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과 소통하여 군포시를 더 가치 있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 시장은 지난 6월 30일에 어르신들과 어린이 등하교 교통 봉사 활동을 시작으로 독거 어르신 야쿠르트 및 도시락 배달, 육아 나눔터의 공동육아 체험, 생활폐기물 수거 등 시민의 생활 현장 속에서 시민과의 만남을 가졌다. 3일에는 이동시장실을 열고, 7월 중 직급별 직원들과 시정공유의 시간을 마련하는 등 소통과 체험의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