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력 강화 위해 인사‧조직 개편
기업금융‧소비자 금융 경쟁력 강화

조병규 신임 우리은행장이 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기업금융 명가 부활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우리은행
조병규 신임 우리은행장이 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기업금융 명가 부활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우리은행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3일 조만간 이뤄질 인사이동과 조직 개편을 통해 우리은행의 영업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으로 처 출근하면서 조 행장은 기자들과 만나 “7월 초에 인사이동을 하면서 조직도 영업을 할 수 있는 쪽으로 모두 개편할 것”이라며 “대면 채널의 직원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조직도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의 하반기 인사는 오는 7일 예정돼 있다.

그는 소통을 통한 현장 경영에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조 행장은 “모든 것이 현장에 답이 있기 때문에 직원들과 현장 경영을 열심히 하고, 소통이 잘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고객에게 찾아가서 애로사항을 잘 해결해 드리는 은행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조 행장은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기업금융을 통한 국가 발전을 당부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조 행장은 “회장님께서 얘기하셨던 것은 기업금융을 국가 발전하고 같이 이뤄나가는 것”이라며 “저도 회장님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조금 더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 행장은 경영 목표로 영업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기업금융과 소비자 금융 경쟁력 강화를 들었다. 그는 “우리은행의 창립 이념이 기업금융과 함께하고 또 서민에게 힘이 되는 은행”이라며 “이런 창립이념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 부분에 대해서 조직과 우리 직원이 함께 잘할 수 있는 그런 문화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