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오후 서울시 삼성동에 위치한 법무법인(유) 율촌 본사에서 법무법인(유) 율촌과 청년 창업기업 육성 및 상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사진 왼쪽)이 법무법인 율촌(유) IP&Tech 융합부문장 손도일 변호사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사진 왼쪽)이 법무법인 율촌(유) IP&Tech 융합부문장 손도일 변호사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법무법인 율촌과 업무협약을 맺고 ‘하나원큐 애자일랩’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관련 법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오후 법무법인 율촌(율촌)과 청년 창업기업 육성 및 상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이 율촌과의 협력 시너지를 통해 스타트업을 위한 상생 기반 생태계 조성 활성화를 촉진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의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하나원큐 애자일랩’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관련 법률 이슈에 대한 정기 세미나 지원 △스타트업 방문 멘토링 진행 △무료 법률 자문 서비스 △최신 법령 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법률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사진 왼쪽)과 법무법인 율촌(유) IP&Tech 융합부문장 손도일 변호사가 협약서를 들고 양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송정호 하나은행 제휴투자부장,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 손도일 법무법인 율촌(유) IP&Tech 융합부문장, 법무법인 율촌(유) 이준희 변호사, 법무법인 율촌(유) 정세진 변호사 ⓒ하나은행
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사진 왼쪽)과 법무법인 율촌(유) IP&Tech 융합부문장 손도일 변호사가 협약서를 들고 양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송정호 하나은행 제휴투자부장,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 손도일 법무법인 율촌(유) IP&Tech 융합부문장, 법무법인 율촌(유) 이준희 변호사, 법무법인 율촌(유) 정세진 변호사 ⓒ하나은행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장은 “법률적인 노하우가 충분히 쌓이지 않은 스타트업에 율촌이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법률 자문 서비스, 세미나, 멘토링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개발한 원천 기술과 서비스를 보호하고, 다양한 사업모델을 검증하고 확대해 나아가는 데 안정성을 더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은행권 최초로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인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신설, 총 176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