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수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 전경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 전경 Ⓒ한양사이버대학교

국내 사이버대 최초 사이버대학원 개원, 첫 온라인 공학대학원 출범, 첫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등 사이버대의 개척자로 거듭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02년 개교 당시만 해도 5개 학과, 947명으로 시작했으나 이제는 학부 과정 42개 학과(공유전공 포함)에 1만 8279명, 석사과정 6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1162명 등 총 1만 9441명(2022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의 국내 최대 규모를 갖춘 사이버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생의 연령대는 10대 후반부터 80대까지 다양하며, 직장인, 전업주부, 직업군인 등 대부분 본업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사이버대학의 장점을 살려 본인의 시간을 할애,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뒷받침하기 위해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기술력 기반의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 시스템도 갖췄다.

올해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과 손잡고 국내 사이버대학으로는 처음으로 계약학과인 반도체공학과를 신설, 신입생을 모집해 첫 학기를 운영 중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 13일에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go.hycu.ac.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