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나눔, 7월7일 ‘1인 가구의 안전, 우리 모두의 안전’ 주제로 개최

‘1인 가구의 안전, 우리 모두의 안전’ 토론회 안내 포스터. ⓒ(재)숲과나눔 제공
‘1인 가구의 안전, 우리 모두의 안전’ 토론회 안내 포스터. ⓒ(재)숲과나눔 제공

1인 가구, 성별과 연령에 따라 맞닥뜨리는 범죄도 스토킹에서 보이스피싱까지 다양하다. 어떻게 대응해 나가야 할까?

이 질문에 답해줄 ‘1인 가구의 안전, 우리 모두의 안전’ 토론회가 오는 7월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성2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변호사, 교수, 경찰, 연구원 등 국내 1인 가구 안전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성별 및 연령별 취약범죄 및 위기 사례를 상황극을 통해 소개하고, 범죄추세, 판례, 검거현황, 대응현황 등 실질적인 현황과 대안을 제시하고 논의한다.

(재)숲과나눔에서 주최하며, 1인 가구 솔루션 센터 운영 등을 통해 1인 가구 관련 연구, 캠페인, 사업을 기획운영하는 (사)한국한아름복지회에서 주관한다. 또한 이번 토론회는 강남구의회에서 지역 내 1인 가구의 안전에 대해 대안을 마련하고자 행사를 후원한다.

이번 연속 토론회를 기획한 박민선 (사)한국한아름복지회 이사장은 “지난 3회의 토론회를 통해 우리 사회 1인 가구에 대한 관심과 변화에 대한 요구가 얼마나 뜨거운지 실감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1인 가구의 주거, 생활·환경, 공동체, 행복 등을 주제로 구체적인 정책 및 입법 방향을 제시하는 토론회를 계속해서 기획,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행사를 주최하는 재단법인 숲과나눔의 장재연 이사장은 “1인 가구 대응과 같이 복잡하고 풀기 어려운 문제일수록 정부, 지자체, 언론, 민간 등 사회 각 영역이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할 기회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