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신용보증기금·DGB대구은행 등
4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DGB대구은행은 22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타지역 청년의 대구 창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DGB대구은행 등 4개 기관이 타지역 청년의 대구창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DGB대구은행은 22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타지역 청년의 대구 창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이건수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장, 최상수 DGB대구은행 여신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타지역 청년의 대구창업지원 ▷대구창업청년의 지역정착지원 등이다.

기관별로 대구광역시는 ‘청년귀환 채널구축사업’과 ‘창업편’을 통해 ▷사업화자금 지원 ▷창업청년주거지원을 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타지역 청년의 대구창업을 체계적으로의 지원을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창업지원사업 연계지원을 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창업 컨설팅 등 경영지원서비스 제공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하고, DGB대구은행은 ▷창업공간지원협력(대구창업캠퍼스) ▷창업자문·경영기술전수·금융지원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광역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신용보증기금, DGB대구은행은 협력체계를 구축해 타지역 청년들이 대구에서 창업하고 기업을 성장시켜 나가며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 지원에 전문성을 가진 각 기관이 협업하여 타지역 청년들이 대구에서 창업의 꿈을 이루고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구시 #창업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