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행복을 매칭하는 결혼 전문가 기업 '듀오'
[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행복을 매칭하는 결혼 전문가 기업 '듀오'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11.24 09:00
  • 수정 2022-11-2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수상ㅣ듀오정보(주)
ⓒ듀오
ⓒ듀오

듀오(대표 박수경)는 ‘결혼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창업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27년 간 노력해 온 한국 대표 결혼정보회사다. 현재 35,528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45,646명이 듀오를 통해 결혼했다. (2022.11.21 기준)

듀오는 2021년 역대 최다 회원 가입을 성사시키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에 더해 올 하반기에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4만5천 성혼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내의 많은 결혼정보업체 중 오랫동안 업계 1위(2021 매출액 기준)를 유지하는 듀오의 비결은 ‘체계적 매칭 시스템’, ‘투명한 경영’, ‘고객 중심 서비스’ 이다.

듀오는 1990년대 컴퓨터 매칭 시스템 ‘Duo Matching System’(이하 DMS)을 개발했다. 160여 가지 고객 정보를 수집한 후 이를 이상형 정보와 대입하여 배우자 정보를 제공하는 DMS는 당시에 혁신 그 자체였다. 이는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고객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꼭 봐야 하는 3요소는 ‘회원 수’, ‘성혼 회원 수’, ‘매출액’이다. 국내에서 이 모든 것을 공개하는 결혼정보회사는 듀오가 유일하다. 대표이사 직속으로 서비스혁신팀을 운영하며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4년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획득했다. 이후 2016년, 2018년에 이어 2020년 까지 듀오는 결혼정보업계에서 유일한 CCM 4연속 인증 기업이다.

듀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1:1 맞춤 결혼 컨설팅 제공과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결혼정보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이어 나가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1위’라는 타이틀에 머물지 않고 더 많은 이들에게 ‘결혼’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함께라는 행복함’을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