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서도 손쉽게 다양하고 유용한 보육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받는 중앙보육정보센터(www.educare.or.kr). 현재 7개 광역시와 도단위의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지역 센터가 운영중이며 얼마 전 개원한 제주 센터는 아직 시험 운영중이다. 안산, 부천, 안양 등 시군구 단위의 지역정보센터도 운영되고 있다.

중앙보육정보센터의 최대 특징은 저소득층의 보육료 지원 등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보육 관련 통계와 연구논문 자료가 축적되어 있다. 커뮤니티란에서는 보육 관련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민간 운영 사이트는 체험을 통해 얻은 생생한 육아 정보가 주를 이룬다. 해오름(www.haeo

rum.com)은 아이들의 대담한 질문에 당혹스러워하는 부모와 보육자의 성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를 실례를 통해 조언하고 있다.

'아가캠프'(www.agacamp.com)에서는 출산예정일, 아기 생일 등을 입력하면 매주 한 번'임신캘린더'와 '육아캘린더'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베베하우스'(www.bebehouse.com)에서는 아기와 엄마를 위한 맞춤 놀이교육 프로그램인 '잼놀이 캘린더'를 365일 이메일 서비스한다. 국내 최초 영유아 대상 무료 교육사이트인 '배넷아이'(www.beneti.com)에서는 태교 정보와 유아기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비, 개구리 등의 성장과정을 살펴보는 자연탐구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한다.

분유회사들도 소비자 서비스의 일환으로 임신단계부터 아기 월령·연령별 예방접종과 성장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체계적이고도 지속적인 '맞춤'정보 제공이 큰 장점이다.

매일유업에서는 '우리아이'(www.urii.com) 사이트를 운영한다. '우리아이 웰빙'코너에서는 아이들의 건강에 좋은 식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사이버 예비 엄마교실'도 운영한다.

남양유업의 '남양아이'(www.namyangi.com)에서는 월령별 성장발달 정보와 월령별 아기발달 테스트가 제공된다. 돌잔치 가이드와 함께 아기 돌잔치시 이용할 수 있는 사진관과 레스토랑의 할인권도 받을 수 있다.

일동후디스가 운영하는 '일동맘'(www.ildongmom.com)에서는 육아TV와 임신/출산TV를 통해 영재 교육과 태교, 아기 건강 등에 대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임영현 객원기자

sobeit3149@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