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룬파이브 내한공연 앞두고 홈피 욱일기 문양 삭제
마룬파이브 내한공연 앞두고 홈피 욱일기 문양 삭제
  • 신준철 기자
  • 승인 2022.07.06 21:41
  • 수정 2022-07-06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룬파이브 월드투어 홈페이지 교체 이전과 이후 (홈페이지 캡처) ⓒ뉴시스
룬파이브 월드투어 홈페이지 교체 이전과 이후 (홈페이지 캡처) ⓒ뉴시스

미국의 인기 팝밴드 마룬파이브(Maroon 5)가 홈페이지의 욱일기 문양에 대한 지적이 잇따르자 슬그머니 삭제했다. 마룬파이브는 오는 11월 서울 내한공연을 앞두고 있다.

마룬파이브 공식 홈페이지에 6일 현재 앞서 홈페이지 메인에 등장했던 욱일기 문양이 없어진 것이 확인됐다. 현재 메인 이미지는 멤버들의 모습이다. 한국 시장과 관객을 무시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보인다.

마룬파이브는 지난 2일 홈페이지에 오는 11월부터 진행되는 월드투어 추가 공연 일정을 공개하면서 배경 사진에 욱일기 문양을 넣어 한국 팬들을 중심으로 문제가 제기됐다. 마룬파이브는 오는 11월 3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 무대에 오른다. 3년 9개월 만의 방한이다.

마룬파이브는 지난 2012년 발표한 '원 모어 나잇' 뮤직비디오에서도 욱일기가 걸린 장면을 노출한 전력이 있다.

욱일기의 욱일 문양은 일장기의 붉은 태양 문양 주위로 붉은 햇살이 퍼져나가는 모양의 깃발을 가리킨다. 이는 일본 제국주의, 군국주의 상징으로 전범기로 통한다. 한국 등 일제 피해국에서는 독일 피해국들의 나치 문양만큼 사용이 금기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