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대면 및 비대면 걷기

송파둘레길 걷기 홍보 포스터 ⓒ송파구청
송파둘레길 걷기 홍보 포스터 ⓒ송파구청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구체육회, 송파구걷기협회와 공동으로 송파둘레길을 걷는 ‘함께 걸어요 50리 수변로-송파둘레길 워크 온 에어(walk on ai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하며 송파둘레길 ▲탄천길 ▲장지천길 ▲성내천길 총 3코스로 운영된다. 각 코스는 5~6km정도로 도보 최대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된다. 송파둘레길을 사랑하는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제한이 있는 대면 걷기와 인원 제한이 없는 비대면 걷기로 나누어 진행한다.

대면 걷기는 3월 26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3월 14일부터 25일까지 사전 신청해야 참가할 수 있다. 송파구청 홈페이지 ‘송파둘레길 워크 온 에어(walk on air)’에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자는 행사 당일 본인이 선택한 출발 장소로 가서 걷기신청 시 받은 문자를 제시하고, 걷기 완료 후 도착지점에서 사진을 찍어 완주 인증을 홈페이지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방역지침 상 각 구간별 299명 씩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구는 3개 코스 출발지점에서 생중계를 진행해 3원 생방송으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걷기는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행사기간 동안 편한 시간에 송파둘레길을 걷는 방식이다. 

구는 대회 참여 인증 및 소감을 남긴 대면 참가자에게는 전원 모바일 기념품을 증정하고, 비대면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념품을 증정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현재 지역자원과 송파둘레길을 연계하는 ‘시즌2’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송파둘레길은 더욱 확장될 것”이라며 “송파둘레길을 활용한 주민 참여 행사를 더욱 다양하게 개최해 서울을 대표하는 도보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