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강서꿈동산 ‘제13기 어린이 기자단’ 모집
강서구, 강서꿈동산 ‘제13기 어린이 기자단’ 모집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3.03 13:53
  • 수정 2022-03-0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손으로 신문 제작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대상
ⓒ강서구청
강서꿈동산 관련 사진 ⓒ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구정 정보를 제공하는 ‘강서꿈동산’을 만들어나갈 제13기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꿈동산’은 어린이 기자들이 직접 기사 취재, 작성, 편집에 참여해 만드는 어린이 소식지다. 강서의 역사‧문화‧정보, 강서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활동, 학습 정보 등이 수록되며 분기별로 발간된다.

모집 대상은 강서구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 어린이며, 구에 인접해 있는 강신, 신강, 양동초등학교 학생 중 강서구에 거주하는 아이들도 참여할 수 있다.

기자단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3월 24일(목)까지 지원서와 함께 지정주제 기사 1편을 제출해야 한다.

지정주제는 ‘우리 동네 명소 소개’와 ‘내가 꿈꾸는 세상’ 두 가지로,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600자 내외 분량의 기사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구는 아이들이 작성한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어린이 기자 60명을 선발하며, 그 결과를 오는 3월 30일 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어린이 기자들은 구로부터 기자증을 수여받게 되며, 오는 4월 1일을 시작으로 1년간 강서구 주관 행사, 지역 탐방, 학교 소식 등 구 곳곳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게 된다.

한편 강서꿈동산 소식지는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관내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부되고 있으며, 강서구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