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문화재단, 성신여자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성북문화재단, 성신여자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1.21 16:50
  • 수정 2022-01-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도시 조성 위한 상호 교류 및 협약체결
성북문화재단과 성신여자대학교 업무협약식 모습 ⓒ성북문화재단
성북문화재단과 성신여자대학교 업무협약식 모습 ⓒ성북문화재단

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양보경)와 상호 교류와 협력 및 지역사회 성장과 발전을 위한 활성화 증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2022년 지역대학 사업과 연계한 ‘지역문화, 문화도시’ 교과목을 개설하는 등 지역연계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협력 △지역문화 진흥과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 등 상호연구 및 참여 △문화도시 조성 및 추진사업 관련 협력 △인적 물적 자원 및 정보교류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협의 사항을 논의했다.

이건왕 성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과 소통하는 대학의 비전과 방향에 깊이 공감하고, 대학의 창의적인 역량과 성북의 문화예술자원이 잘 연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제4차 예비문화도시 선정과 더불어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의 많은 문화예술 교류를 해왔다”며 “마찬가지로 1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 가능한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성북의 발전과 학생들의 교양 지식 및 진로탐색 등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성북문화재단은 지난해 제4차 문화도시 예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삶과 문화의 순환도시, 성북’이라는 비전으로 예비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성신여대뿐만 아니라 지역 내 대학들과 지역 대학협의체를 구축해 협력적 거버넌스를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