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신기술 ‘거꾸로 ECO 콘덴싱 L10’ 출시
귀뚜라미, 신기술 ‘거꾸로 ECO 콘덴싱 L10’ 출시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8.10 10:01
  • 수정 2021-08-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뚜라미
ⓒ귀뚜라미

귀뚜라미는 고효율 친환경에 소형화까지 실현한 환경부 친환경 인증 콘덴싱보일러 ‘거꾸로 ECO 콘덴싱 L10’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거꾸로 ECO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열효율을 높이기 위해 2개의 열교환기를 사용하는 기존 콘덴싱 보일러와 달리 열교환기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열효율 92% 이상을 실현하면서 제품의 부피는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4% 줄였다.

신형 열교환기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항공·우주산업에서 활용되는 니켈 브레이징 공법으로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새로 개발한 ‘초저녹스 버너’를 장착해 미세먼지 저감 성능과 화력 제어 성능을 갖췄다.

거꾸로 ECO 콘덴싱 L10 모델의 질소산화물(NOx) 배출농도는 환경부 인증 기준인 20ppm보다 낮은 8~12ppm 수준이다. 불꽃 조절 능력도 기존 모델보다 2배 이상 우수해 대용량 온수 공급뿐 아니라 소량의 온수를 사용할 때도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지속해서 공급해 준다.

이번 신제품의 다른 강점은 난방 품질이다. 집안의 모든 난방 배관에 균일하게 온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난방수 순환을 제어해 주는 ‘바이패스 난방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로 구성된 2중 안전시스템을 내장했다.

이외에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실내온도조절기를 옵션 사양으로 추가하면 귀뚜라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폰으로 보일러의 가동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제어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피커와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도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