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 챌린지
구리시,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 챌린지
  • 구리=이정화 기자
  • 승인 2021.07.15 19:36
  • 수정 2021-07-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내가 먼저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 챌린지에 참여한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5일부터 구리문화원(원장 안영기) 주관으로 내가 먼저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를 주고받는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챌린지는 인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이웃 간의 정을 나누며 지역공동체를 회복하여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가자는 범시민 실천 운동이다.

챌린지 첫 번째 주자 안영기 원장은도시화, 산업화가 초래한 이웃 간 대화 단절이 크고 작은 사회적 문제를 양산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코로나19 사태는 더욱 인간관계를 멀어지게 만들고 있다”며, “이웃 간 인사를 나누는 문화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하여‘이웃사촌’관계를 회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개인주의가 팽배해짐에 따라 이웃 간의 소통 부재 등으로 사회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데, 구리문화원에서 시작한 이웃 간 인사 나누기 챌린지는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공직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챌린지에 동참하여 인사 나누기 문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피켓 등을 활용해 구리시를 선도하는 각 기간 단체장과 소속 직원, 구리시민 등이 사진을 찍고 이웃사랑 운동본부 사이트, 페이스북 등에 릴레이로 게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구리문화원은‘이웃사랑 인사 나누기 운동본부 공식사이트(https://cafe.naver.com/gurimhg)’를 운영하며 ▲내가 먼저 안녕하세요사진·UCC 공모전 ▲각 기간단체와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 운동 실천 협약식 체결 ▲현장 가두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웃사랑 인사 나누기가 생활 속 문화 시민운동으로 정착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