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작은 섬에 있지만 대통령 자질 다 갖춰" 극찬

원희룡 제주지사가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희망오름포럼 출범식에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원희룡 제주지사가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희망오름포럼 출범식에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만날 계획도 일도 없다"고 일축했다.

김 전 위원장은 7일 원희룡 제주지사의 지지 모임인 희망오름 포럼 출범식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해 "지금 나타나고 있는 지지율이라는 게 결정적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지금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제1야당이란 걸 잊지 않아야 한다"며 "우리의 힘으로 다음 대통령 후보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 의지를 갖추고서 내년 대통령 선거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이 해야 할 일을 안 하면서 외부 사람은 어떻고 하면 국민으로부터 호응받기 어려울 것"이라며 "인위적으로 단일화, 합당 이런 이야기를 하면 노력만 분산되고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전 위원장은 원 지사에 대해 "대통령 후보로서 갖춰야 할 자질은 다 갖췄다"라고 격찬했다.

그는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조그만 섬에 가서 계시다 보니 아직 본인의 생각이나 의지가 국민들에게 확산되지 않은 상황에 있다는 것을 잘 안다"며 "이 포럼과 함께 원 지사가 보다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덕담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포럼에 초선 의원 과반이 발기인으로 참여한 것과 관련해 "원 지사가 자기들이 기대할 수 있는 유망주가 아니겠느냐는 측면에서 포럼을 발족한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김동연 전 부총리에 대해 "나타나지도 않은 사람과 어떻게 만나느냐"면서도 "만나자고 하면 만날 수야 있는 것"이라고 여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