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살인 및 사체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허민우 “심적으로 너무 힘들어 자백”

천 중구 신포동 한 노래주점에서 40대 손님을 살해하고 시체를 야산에 유기한 허민우가 21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인천 중구 신포동 한 노래주점에서 손님을 살해하고 시체를 야산에 유기한 허민우가 21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인천 중구 신포동의 한 노래주점에서 손님을 살해한 뒤 야산에 유기한 혐의의 허민우 씨가 “시신 유기한 곳에 4번 정도 찾아가 술도 2번 정도 따라줬다”고 말했다.

21일 인천 중부경찰서는 살인 및 사체훼손, 사체유기 등 혐의로 구속된 허민우 씨를 검찰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허 씨는 4월 22일 새벽 자신이 운영 중인 인천 중구 신포동 한 노래주점에서 손님을 살해한 뒤 부평구 철마산 중턱에 훼손된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허 씨는 이날 미추홀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기 전 “지난 영장심사 때 몇 번이고 찾아갔다고 말했는데 어딜 갔다는 겁니까”라고 물은 취재진 질문에 “시신을 유기한 곳에 4번 정도 찾아가 술도 2번 따라줬다”고 답변했다.

허 씨는 술값을 문제로 손님과 실랑이를 벌이다 손님을 손과 발로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노래주점 내 잘 사용하지 않는 방에 은닉했다고 자백했다.

범행을 자백한 계기에 대해 “마음적으로 너무 힘들었다”며 유족들을 향해 “죄송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17일 허민우의 범행 수단이 잔혹하고 국민의 알권리 보장이 인정된다는 점에서 신상공개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