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온라인 패션쇼 개최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온라인 패션쇼 개최
  • 권은주 기자
  • 승인 2021.05.11 14:53
  • 수정 2021-05-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 이하 대경패션조합)은 ‘2021 라이브 패션뷰인대구’를 12~13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패션기업들의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열리는 이번 패션쇼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온라인 스트리밍(유튜브/패션뷰인대구)서비스를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패션쇼를 즐길 수 있어 업계에서도 비즈니스 활용도가 높아 반기고 있다.

라이프 스타일형으로 이루어진 이번 패션쇼는 여성복, 아웃도어, 홈웨어, 스카프 등 토탈 패션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지역 패선브랜드 9개사가 참여하는 한편, 대구가톨릭대 패션디자인과 학생작품 패션쇼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 차원에서 실시간 송출되는 패션쇼 외에도 참여 브랜드들을 인터뷰한 영상을 후속으로 업로드하고, 현장에서 관련 제품의 디테일한 사진촬영 등을 통해 브랜드 홍보 및 매출기여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이벤트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정순식 대경패션조합 이사장은 “지난해 온라인 패션쇼를 통해 ㈜선미는 전혀 몰랐던 바이어와의 연계로 2억 원 규모 납품계약을 성사시켰다. 이러한 사례는 온라인 시장의 한계가 무궁무진하다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온라인 패션쇼가 지역패션기업에 긍정적 마인드를 부여하고 온라인 유통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라이브패션뷰인대구’ 패션쇼는 대경패션조합 유튜브 채널계정인 ‘패션뷰인대구’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세부 프로그램은 패션조합 홈페이지(http://www.daegufashion.org)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