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 지원
대구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 지원
  • 권은주
  • 승인 2021.05.10 18:01
  • 수정 2021-05-1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대표 이승익, 이하 문화재단)은 대구광역시와 ‘지역 예술인 온라인 콘텐츠창작지원사업’ 공모를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에서의 비대면 문화예술 활동이 자리 잡고 있어 지역예술계의 온라인콘텐츠 창작 및 발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사업’은 2개 단위 사업으로 진행하는데 먼저, 개인 및 단체의 대표예술활동 및 창작 작업을 온라인 작품으로 제작·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구 작가존)문화예술 창작콘텐츠 영상화지원’이다. 두 번째는 예술계 현장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예술가 및 기획자, 종사자, 그들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줌인아티스트)지역예술인 영상프로필 제작지원’이다.

문화재단은 대상자 선발 이후 영상촬영 및 편집 등 직접 지원을 통해 예술인들의 기술적 어려움도 해소해준다는 계획이다. "사업을 통해 제작・생산된 콘텐츠는 문화재단이 구축할 SNS플랫폼 유튜브 채널 ‘Arts LAN_대구)’에 게시, 대구시민뿐 아니라 타지역으로도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대구문화재단 예술진흥팀(053-430-1244)으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