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약품청 "AZ 백신 혈전 요인 없어"…재차 강조
유럽의약품청 "AZ 백신 혈전 요인 없어"…재차 강조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4.01 08:33
  • 수정 2021-04-0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보바스기념병원에 도착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홍수형 기자
26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보바스기념병원에 도착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홍수형 기자

유럽의약품청(EMA)은 현지시간 31일 성명서를 내고 "아스트라제네카(AZ)의 코로나19 백신에서 혈전 요인을 찾지 못했다"고 재차 밝혔다.

EMA는 "AZ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보고된 혈전 사례에서 나이, 성별, 이전 병력과 관련한 위험 요인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백신을 접종했을 때의 이익이 그 위험을 넘어선다"고 강조했다.

다만 "사람들은 아주 드물게 혈전에 발생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스웨덴, 캐나다 등에 이어 독일이 60세 이상에게만 AZ 백신을 접종하도록 권고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이다.

독일 보건 당국은 AZ 백신 접종 후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혈전증이 의심되는 사례가 잇따르자 전날 60세 이상에게만 접종할 것을 권고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