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초등생·청소년 특기 계발 프로그램 운영
마포구, 초등생·청소년 특기 계발 프로그램 운영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3.10 10:35
  • 수정 2021-03-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동아리 50여개 선정
활동공간 및 동아리지원금 지원
2020년 스스로프로젝트 활동 모습 ⓒ마포구청
2020년 ‘스스로 프로젝트’ 활동 모습. ⓒ마포구청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청소년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과 문화적 감성 증진을 돕기 위한 ‘스스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마포혁신교육지구사업의 하나로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희수)와 함께 추진하는 ‘스스로 프로젝트’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자치적이고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청소년들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지원한다.

2021년도 ‘스스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 모집은 3월 25일까지로, 구는 50개 내외의 동아리를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마포구 내 거주하거나 재학하는 5명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분야에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mwyouth.org)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rnjsalswns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여동아리는 민‧관‧학 거버넌스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4월 중순부터 활동을 시작해 125만원 이내의 활동비와 마을강사 멘토의 전문교육 등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구는 ‘마포구-연세대학교가 함께하는 온라인 초등학생 중국어 프로그램’ 역시 오는 3월 19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이번 중국어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실시간 화상강의(원어민 강사 - 한국인 전문강사 교차수업)로 진행되며 4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10회에 걸쳐 이뤄진다.

화요일반 24명, 목요일반 24명 등 총 48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온라인 강의에 따른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한 반 당 8명으로 인원을 구성해 수준별‧맞춤형 수업을 실시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 ⓒ마포구청
유동균 마포구청장 ⓒ마포구청

다만 온라인 강의 특성상 노트북 또는 웹캠 및 마이크가 장착된 컴퓨터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마포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3~6학년생으로, 오는 19일까지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의 ‘소통과 참여-통합온라인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는 30만원으로 이 중 15만원은 구가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 저소득층 자녀는 참가인원 10%내에서 참가비가 전액 지원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가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에 제약이 되고 있으나,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가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