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인공지능으로 모르는 부분 집중 공부…오답 원인 찾아내
[202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인공지능으로 모르는 부분 집중 공부…오답 원인 찾아내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2.19 14:26
  • 수정 2021-02-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수상 에듀테크 부문 (주) 대교 | 써밋
대교가 만든 인공지능 에듀테크ⓒ대교
대교가 만든 인공지능 에듀테크ⓒ대교

대교의 써밋이 2021년 제16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받아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눈높이’의 AI 학습서비스 ‘써밋 수학’은 태블릿 PC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교육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의 학습 선택권을 넓혔다.

‘써밋 수학’의 제품으로는 내신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써밋 스코어수학’과 빠른 연산력 완성 학습 제품 ‘써밋 스피드수학’이 있다.

특허를 받은 지식유닛은 모든 수학적 지식을 가장 작은 단위로 쪼개 각각을 디지털화한 것으로, ‘써밋 스코어수학’은 이에 기반한 드릴다운(Drill Down) 방식을 적용했다.

드릴다운 방식은 문제를 세분화해 단계적으로 풀도록 하는 방식으로, 오답의 원인을 끝까지 추적해낸다.

‘써밋 스피드수학’은 회원의 학습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터링 알고리즘을 활용해 완전 학습된 문항은 걸러주고, 취약한 유형만 골라서 집중 학습하는 스마트한 AI 학습시스템으로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문제를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에는 태블릿PC에 적용된 AI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써밋 스피킹’과 ‘써밋 스코어국어’, ‘써밋 어휘력’을 신규 론칭하기도 했다.

‘써밋 스피킹’은 학습자가 단계적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태블릿PC의 화면을 넘겨가며 자연스럽게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지털 AI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국내 최고의 영어교육전문 학술단체인 한국영어교육학회(KATE)로부터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우수성으로 인정받았으며, ‘써밋 스피킹’의 ‘의미 이해-발화 훈련-실전 대화’라는 단계적 학습 과정과 시스템은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써밋 스코어국어’는 대교에서 자체 개발한 한국어 독해 지수 ‘크리드(KReaD)’를 단계별로 적용해 독서 효과를 높였다.

또한 개인별 맞춤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디지털 맞춤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학습자가 효율적으로 읽고 학습할 수 있는 국어 내신 전문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 ‘써밋 어휘력’은 문해력과 교과 실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어휘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초등 교과서 데이터 기반으로 많이 쓰이는 어휘부터 학년별 교과개념용어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전 진단인 메타인지테스트를 통하여 아는 어휘는 건너뛰고 모르는 어휘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개인별 맞춤학습을 통해 학습 시간 대비 효율성이 높아 단기간에 어휘력 수직 상승이 가능하다.

눈높이러닝센터와 예스클래스에서 학습한 어휘를 집에서도 복습할 수 있도록 ‘강화학습앱’ 서비스를 지원하여 어휘 학습이 지속되도록 도움을 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