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은 28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서초 신사옥 2층 대강당에서 호반그룹 임직원들과 협력사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호반그룹

최근 서울신문 지분 매입으로 언론사업에 진출한 호반그룹이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호반그룹은 6월 28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서초 신사옥 2층 대강당에서 호반그룹 임직원들과 협력사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은 “조금 불편하고 먼 길을 돌아오더라도 정직하게 원칙을 지켜온 것이 지난 30년간 우리가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이제 새로운 30년을 책임져야 할 제2의 출발점에 서 있다”라며 “모든 임직원들이 인화단결하고 정직과 원칙을 지키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세대를 책임지는 주역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기념식에서 장기 근속자 포상과 함께 30년을 함께 해온 우창건설 등 총 61개 우수협력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패와 상생 협력 기금을 전달했다.

1989년에 설립된 호반건설(호반그룹)은 자산 규모 8조5000억원, 재계 순위 44위로 성장했으며 종합건설, 레저, 유통, 금융업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