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여성들] 이번 주 여성 주요 일정
[달려라 여성들] 이번 주 여성 주요 일정
  • 김서현 기자
  • 승인 2019.06.10 21:14
  • 수정 2019-06-10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게시판에 성평등 국회 캠페인 ‘커피는 여자가 타야 제맛입니까?’ 포스터가 붙어있다.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게시판에 성평등 국회 캠페인 ‘커피는 여자가 타야 제맛입니까?’ 포스터가 붙어있다.

 

6월 셋째주 여성단체와 기관이 준비한 여성 관련 행사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1일 오후 7시 서울 대방역 서울여성플라자에서 2019년도 동작구 양성평등 기금 지원사업 ‘소통과 치유’ 제4강 여성주의 상담(이소영) 강연을 연다.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센터장 송경숙)가 11일 오후 7시 전주 중부비전센터에서 ‘성매매의 경계를 묻다; '노동'이라는 호명이 착취와 폭력을 정당화 할 수 없는 이유 (신박진영)’ 강연을 연다.

△한국여성민우회(공동대표 김민문정, 강혜란)가 11일 오후 7시 서울특별시NPO지원센터에서 2019 연속특강 여성창작자╳페미니즘╳이미지 ‘페미니즘 디자인이라는 건 없습니다만…’ 강연한다. 13일에는 ‘화가들은 왜 비너스를 눕혔을까’를 강연한다. 

△한국여성단체연합(상임대표 백미순)이 12일 오후 7시에 서울 영등포구 여성미래센터에서 ‘제1차 성평등포럼 젠더와 권력’을 개최한다. 
 
△지구지역네트워크(대표 고정갑희)가 13일 오후 7시에 서울 동작구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에서 ‘래디컬 페미니즘과 퀴어 그리고 적녹보라적 전환’을 고정갑희 대표가 강연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13일 오후 7시 서울 대방동 재단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에서 2019 성평등도서관 젠더특강 ‘우리는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여성혐오 그 후, 페미니즘 지형과 새로운 민주주의’를 연다. 강연자로 이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나선다. 
 
△제주성평등협의회가 14일 오후 7시에 제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서울과 재즈가 흐르는 젠더문화포럼’을 개최한다. 

△한국여성학회(회장 신경아)는 15일 인천대학교에서 ‘2019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토론회, 기자회견 등 행사를 소개하고 싶은 단체는 press@womennews.co.kr로 일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