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창업 경진대회 ‘2018 겟인더링 서울’ 막 오른다
글로벌 창업 경진대회 ‘2018 겟인더링 서울’ 막 오른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11.09 09:18
  • 수정 2018-11-0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창업 경진대회인 ‘2018 겟인더링 서울(2018 Get In The Ring Seoul)’이 2018 세계기업가정신주간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1월 1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드래곤시티 3층 한라홀에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회계·컨설팅법인 EY한영(대표 서진석)이 후원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하 재단)과 세계기업가정신네트워크(GEN, 회장 조나단 오트만)가 주관한다. 

재단과 네델란드 겟인더링 재단의 협약으로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겟인더링’은 권투링으로 제작된 특별 무대에서 주제별 피칭 대결을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선발하고 본글로벌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 경쟁부문, ‘2018 겟인더링 서울 유스(Youth)’가 신설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사회적 변화를 위한 혁신을 고민하며 글로벌 진출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일반부 스타트업 참가자는 설립 8년 이내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해외 진출을 희망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 및 예선을 통해 최종 8팀이 결선 무대에 진출한다.

시각장애인용 점자시계 개발 스타트업으로서 ‘겟인더링’ 한국대표 참가기업이었던 ‘닷(DOT)’은 2016년 겟인더링 세계대회에서 글로벌 챔피언에 오른 바 있다.

자세한 내용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세계기업가정신주간 홈페이지(www.gewkorea.org)와 재단 홈페이지(www.koef.or.kr), 기업가정신 포털(www.eship.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