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안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닭고기
[제20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안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닭고기
  • 이유진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8.05.21 17:58
  • 수정 2018-05-24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회 수상 닭고기 부문

하림 | ㈜하림 

1986년 ㈜하림식품으로 출발한 국내 최고의 닭고기 전문기업인 하림의 최우선 가치는 품질과 위생이다. 이를 위해 하림은 ‘농장-공장-시장’을 연결한 ‘3장 통합’ 시스템을 기본 사업모델로 삼고 있다. 삼장 통합이란 하림의 공급망 관리(SCM) 시스템을 통해 원료 공급부터 완제품 생산·공급에 이르기까지 사육, 생산, 물류, 영업 전 부문의 전략을 수요와 연동해 운영하는 경영 시스템이다. 전국 600여개 농가와 2000개 협력업체 및 소비자를 통합해 새로운 통합 경영모델을 만들었다.

하림은 각종 마케팅 수상,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HACCP 인증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사육원가를 구축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보해왔다. 특히 ‘하림=안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닭고기’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하림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일이라고 판단,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하고 소비단계의 서비스 향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하림은 이러한 시장 환경에 맞춰 소비자 니즈에 귀 기울이며 가치 중심으로의 전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왔다. 친환경 무항생제 제품을 표방한 ‘자연실록’에서부터 백색육으로 제대로 만든 저칼로리, 기능성 가슴살 제품인 ‘하얀속살’, 먹는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용가리치킨’, 국내 최초 동물복지 시스템을 적용한 ‘프레쉬 업’, 방사해서 키운 자연친화적인 우리 닭 ‘토종닭’에 이르기까지 하림만의 독특한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브랜드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