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수상 ㈜한우리열린교육|한우리독서토론논술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학년별 수준에 맞는 종합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한다. △유아·초등 프로그램인 ‘생각하는 나무’ △중고등학생 프로그램인 ‘소크라테스’ △초등 고학년 정규 심화 프로그램인 ‘뛰어넘기 시리즈’가 있다. 

‘생각하는 나무’는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 방식의 수업 ‘상상리더’, 초등 1-2학년을 위한 ‘어휘리더’, 초등 3-4학년을 위한 ‘독서리더’, 초등 5-6학년을 위한 ‘논리리더’로 나뉜다.

‘소크라테스’의 1~3단계는 중학생을 위한 교과 연계의 논술 활동과 진로 설계 가이드를 제시한다. 4단계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능과 논술고사에 대비한 통합교과논술 활동이다. ‘뛰어넘기 시리즈’는 사회 및 역사 교과 학습에 필요한 배경지식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초등 4학년 대상의 ‘통합사회 뛰어넘기1-한국사’, 초등 5학년을 위한 ‘통합사회 뛰어넘기2-세계문화·지리’, 초등 6학년 대상의 ‘대륙별 세계사 뛰어넘기’ 등이 있다. 

이외에도 역사와 문학 분야의 단기 특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역사 분야는 △초등 5~6학년을 위한 ‘한국사봄’ △초등 고학년들을 돕는 ‘역사 쏙쏙 논술 통통-세계사’ △중학생들을 위한 ‘한국사람’으로 구성된다. 문학 분야는 예비 중학생을 위한 단편 소설과 관련된 문장 쓰기 훈련인 ‘소통과 교감’과 중학교 3학년 이상을 위해 근현대 소설과 비문학 자료에 집중한 ‘교과문학 맥잡기’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