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버크롬비앤피치, 성별 구분 없는 아동복 라인 ‘에브리바디 컬렉션’ 출시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의 성중립적 아동복 라인 ‘에브리바디 컬렉션’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의 성중립적 아동복 라인 ‘에브리바디 컬렉션’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

“모든 아이들을 위한 ‘모두의 컬렉션’(everybody collection for every kind of kid)”. 미국 의류 브랜드 애버크롬비앤피치가 성별 구분 없는 아동복 라인을 출시했다. 

지난 17일(현지 시간)부터 미국에서 판매 중인 애버크롬비앤피치의 첫 아동복 라인 ‘에브리바디 컬렉션’은 성 중립적(gender-neutral) 패션을 표방한다. 후드 티셔츠, 보머 재킷, 샌들, 액세서리 등 25개 아이템으로, 누구나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염두에 두고 제작했다고 한다. 성별에 따른 라벨도 없앴다. 

애버크롬비앤피치는 “소비자 조사 결과, 부모와 자녀들이 단지 성별 때문에 특정한 스타일이나 색상을 입도록 제한받기 싫어한다는 것을 알게 돼 유니섹스 라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의 성중립적 아동복 라인 ‘에브리바디 컬렉션’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의 성중립적 아동복 라인 ‘에브리바디 컬렉션’ ⓒ애버크롬비앤피치(Abercrombie & Fitch)

애버크롬비앤피치는 노골적인 성 상품화 마케팅, 전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제프리즈의 인종차별·외모지상주의적 발언과 경영 전략 등으로 ‘시대에 뒤떨어졌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2016년 영업이익은 1520만 달러로 1년 전(7280만 달러)보다 대폭 하락했다. 이번 성 중립적 아동복 출시는 2015년부터 시작된 내부 혁신의 한 과정이자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