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이랜드 신촌사옥 앞을 지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랜드 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이랜드 신촌사옥 앞을 지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랜드그룹이 퇴근 후 업무지시를 전면 금지하고, 배우자 출산휴가를 현행 5일(유급 3일, 무급 2일)에서 유급 2주로 대폭 늘리기로 했다.

이랜드그룹은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조직문화 7대 혁신안’을 만들어 5일 공개했다.

이랜드그룹은 이달부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퇴근 이후 전화나 메신저, 회사 내 인트라넷, 메일 등을 통해 업무지시를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지난해 그룹 비상 경영으로 잠시 중단된 2주 휴식제도도 다시 시행해 연중 언제든지 2주간 유급 휴가 등을 붙여 쉬면서 재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그룹은 그룹 직속으로 자체 근로감독센터를 신설해 일과 가정 양립 계획이 제대로 지켜지는지 점검한다. 이와 함께 우수 협력업체 직원들에게도 이랜드그룹의 복리후생 제도를 확대 적용해 직원 할인과 리조트 이용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과정을 함께 해준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을 위해 조직 문화를 혁신한다”며 “근로시간 단축에 힘쓰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최고의 회사가 되는 것이 이번 혁신안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